HOME > 사방 > 다이브사이트

1. The Hill (18m)

수심은 5M부터 18M정도이며 세 섬에 둘러쌓여 파도가 없고 조류가 거의 없습니다.
대왕조개, 해마, 블루링 옥토퍼스 정말 운이 좋으시다면 만다린 피쉬를 보실수 있습니다.
다양하고 작은 어류들이 서식하고 있어 마크로 촬영하시는분들이 사랑하는 포인트입니다.

2. Manila Channel (18m)

수심은 5M부터 18M이며 아기자기 하고 다양한 어종과 산호들을 볼 수 있습니다.

3. Coral garden (10m)

몇년전 불어온태풍으로 많은 산호가 손상되어 한동안 찾지 않던 사이트였으나 지금은 다시 예전만큼 아름다워진 모습을 뽐내고 있습니다.
얕은수심이라 스노클링을 즐기는 사람들도 볼수 있습니다.

4. Marcus Cave, Sweetlips Corner, Secret Reef (40~60m)

깊은 수심에 위치하고 있어 아주 경험이 많은 어드밴스급 이상 다이버와 텍다이버가 갈수 있는곳입니다.
Marcus Cave는 52M정도 수심에 위치한 동굴안에 Marcus를 기리는 오리발 비석이 있습니다.
Sweetlips Corner는 52M정도 수심에 위치한 ㄱ자로 난 굴을 통과하면 가장 앞에 있는 사람은 굴안에 서식하고 있는 Sweet Lips를 보실수 있습니다.
Secret Reef는 60M정도 수심에 대형어종들이 많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5. Dry Dock (24m-30m)

철로된 인공구조물이 수심 28M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조류가 강한 이른아침에는 Great Barracuda를 보실수 있으시며 어린 바라쿠다떼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BAT FISH떼등 다양하고 큰 어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심히 프레임사이를 관찰하게 되면 게, 새우등 다양한 갑각류를 보실수 있습니다.

6. Lalaguna Point (3m-18m)

12m지점으로부터 시작되는 작은 WALL있고 멋진 테이블산호들과 그 아래에 서식하고 있는 다양한 물고기를 보실수 있는 아름다운 사이트입니다.

7. Alma Jane Wreck (25m-30m)

2003년도에 30M수심에 가라앉힌 알마제인이라는 이름의 철선입니다.
배의 위쪽은 25M정도이고 최대 바닥수심은 30M입니다.
배길이는 30M정도로 하강줄이 연결되어있어 안전하고 즐겁게 딥다이빙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Batt fish, Snapper, Lion fish, Scolpion fish, 새우 등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조류가 잔잔히 흐를때는 지금은 거의 흔적만 남은 Christopher Wreck까지 연계해서 다이빙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8. Sabang Wreck (18m)

항상 잔잔하고, 조류는 거의 없습니다. 시야는 평균 20m, 최대수심은 18m입니다.
1993년에 그 지역 다이브샵들에 의해서 침몰시킨 나무로 되어진 어선입니다.
지금은 다양한 산호들과 물고기들의 집으로 되어졌고, 특히 Bat fish(나비고기)떼, 곰치, Lion fish등과 같은 다양한 어종들로 이루어져있고 유일하게 fish feeding(고기밥 주기)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9. Sabang Point (26m)

아기자기한 산호들이 많아 정원을 걷는듯한 느낌을 주는 아름다운 사이트입니다.
26m에 있는 부채산호에서 세상에서 가장 작은 피그미해마가 살고 있습니다.
얕은 수심에서는 운이 좋으면 Ghost pipe fish를 만날수 있고 Ribbon eel 등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10. Monkey Beach (18m)

슬로프 지역에 아기자기한 산호들로 덮여 있어 초보자들도 쉽게 다이빙할수 있으며 다양한 수중 환경을 자랑하는 사이트입니다.
19M지점에 자그마한 철선이 있어서 난파선 다이빙도 즐기실수 있습니다.

11. Wreck Point & Dungon Wall (27m)

1994년에 철로된 난파선을 침몰시켰고, 다양한 수중환경으로 Angel fish, Butterfly fish, Grouper, 복어, Scorpion fish등 다양한 어종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연산호들이 이 지역에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12. West Escarceo (30m)

조류가 흐를때에는 이곳에서 시작하여 Hole in the Wall과 Canyons까지 다이빙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거대한 산호초들과 Table coral, Sponge, 복어등 다양한 열대어들과 다양한 산호들로 이루어져있고 특히 얕은 수심에서의 다이빙이 아기자기한 사이트입니다.

13. Hole in the Wall (12m)

12m수심 거대한 산호들 사이에 사람한명 통과가능한 구멍이 있습니다.
다이버가 HOLE안으로 통과하여 앞의 거대한 산호를 보았을 때의 기분을 직접 느끼시기 바랍니다.

14. Canyon's (30m)

종종 수면에 파도가 있으며, 조류를 동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조류는 강하게 일어 날 수도 있습니다.
시야는 평균 15m, 최대수심은 33m입니다.
경험있는 다이버들은 가이드의 동의하에 조류다이빙을 즐길 수 있고 다양한 다이빙을 할 수 있습니다.
아주 특별한 다이빙과 수중환경, 큰 스위트립스와 상어 등 다양한 어종과 산호를 갖춘 특별한 다이브 사이트입니다.
운영자 개인적으로도 가장 아끼고 사랑하는곳입니다.

15. Fish Bowl (44m)

물고기를 가득담은 그릇같이 생겼다 하여 Fish bowl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시야는 평균 25m, 최대수심은 44m입니다. 깊은 수심 다이빙을 할 수 있으며 또한 가이드의 함께 조류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부채산호와 큰 스위트립스떼를 항상 볼 수 있으며 종종 상어나 거북이등을 볼 수 있습니다.

16. Horse Head Reef (35m)

시야는 평균 20m, 최대수심은 35m입니다. 심해 다이빙과 같이 고요한 다이빙을 할수 있으며 멀리서 보게 되면 말머리 형상으로 보여지는 거대한 산호가 있습니다.
보기에따라 말머리처럼 보이기도 하고 양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큰 스위트립스와 상어 등 다양한 어종과 산호를 갖춘 다이브 사이트입니다.

17. Shark Cave (26m)

26m에 위치한 굴안에 Whitetip Reef Shark가 굴안에 서식하고 있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 상어는 다이버를 위협하지 않으며 야간에 활동합니다.
종종 외곽에서 가오리를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Reef와 어종으로 되어져 있는 사이트입니다.

18. Atoll (33m)

거대한 돌이 물속에 박혀 있습니다.
이 돌의 높이는 수심 33m에서 15m까지 이릅니다.
다양한 어종과 산호들로 이루어져있어 남성적인 웅장한 느낌을 주는 다이브 사이트입니다.
물이 빠지는 시간에는 이곳에서 shark Cave Canyons까지 조류다이빙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19. Kilima Beach(12m)

항상 잔잔하고 얕은수심으로 초보다이버들에게 아주 적합한 사이트입니다.
아기자기한 산호들과 다양한 어종들이 살고 있습니다.

20. Sinandigan Wall(30m)

Wall로 이루어진 이 사이트는 다양한 산호들과 풍부한 어종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피그미해마와 더불어 다양하고 아름다운 갯민숭달팽이를 볼수 있는곳입니다.
마크로 사진촬영을 즐기시는분들이 사랑하는 사이트입니다.

Verde Island - Drop Off

WORLD CLASS 수준의 다이브 사이트로서 약간의 조류가 있고, 시야는 최소 30M이상, 최대수심은 80m(+)입니다.
얕은 수심에서는 어항속에 들어앉아 있는 듯 너무나도 많은 물고기들과 다이빙을 즐기실수 있고 깊은 수심에서는 끝없이 펼쳐진 WALL과 커다란 부채산호등 멋진 장관이 펼쳐져 있는 이 사이트는 직접 경험해보시면 이 사이트의 진가를 알게 됩니다.